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하얀 쥐의 해라고 해요. 기운이 세고, 좋다고 하는데요. 하는 일 모두, 잘 풀리길 바랍니다. 오늘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영어로 어떻게 말하는지 알아 볼게요. 

 

 

요즘은 해외 취업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유튜브나 블로그를 통해 예전보다 더 많은 정보를 취합할 수 있어서, 외국 취업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데요. 

 

 

해외 취업은 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영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하나쯤은 준비 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포맷도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는데요. 알아 보겠습니다. 

 

 

이력서는 영어로 resume 라고 합니다. 그리고 CV라고 Curriculum Vitae도 있습니다. 이것또한 이력서 인데요. resume는 미국에서 많이 쓰고, CV는 영국과 관련된 국가에서 주로 씁니다.

 

 

자기소개서는 Cover letter라고 합니다. 한국과 영어의 자기소개서는 정말 다른데요. 한국에서는 태어난 곳, 잘하는 것, 회사에서 취업하고 난 뒤 각오 등을 적는다면 영어 자기소개서는 아주 간략하게 쓰는 특징이 있습니다. 

 

 

영어 이력서 포맷은 구글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에 들어간 뒤 doc.google.com 구글 문서로 들어갑니다. 구글 문서에는 무료로 여러 종류의 이력서 포맷을 제공하는데요. 그 중 마음에 드는 것 하나로 작성하면 됩니다. 

 

 

그리고 영어를 할 줄 아는 사람에게 어떤지 물어 보시는 것도 좋죠. 

 

 

댓글
댓글쓰기 폼